메르세데스 마이바흐가 최고급 SUV인 마이바흐 "GLS" 클래스를 발표했다. 최상급 브랜드로 주행과 질감을 업되는 신형 마이바흐 GLS 클래스에 대한 스펙, 보디 크기, 가격 등을 최신 정보를 소개합니다.
메르세데스 마이바흐가 새로운 설정 SUV 마이바흐 "GLS" 클래스 GLS 600 4MATIC를 출시했다.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GLS 클래스는 메르세데스의 최상급 서브 브랜드인 메르세데스 마이바흐가 다루는 최상급 SUV 모델로 기획된 메르세데스 벤츠가 판매하는 SUV "GLS" 클래스를 베이스로 더욱 편의성을 추구. 전용 개발된 파워트레인과 익스테리어, 편안한 장비를 채택함으로써 최고봉 매력이 만들어지고 있다.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신형 'GLS 클래스' 주요 변경 사항
마이바흐 브랜드 전용 디자인을 채용.
전용 개발한 V형 8기통 트윈 터보 엔진,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EQ Boost」를 탑재.
전용 인테리어하여 질감을 대폭 향상
2열 시트 4인승 시트 레이아웃을 표준 설정하고 5인승 사양도 라인업.
마이바흐 신형 'GLS 클래스'의 외부 디자인.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신형 GLS 클래스의 외관은 마이바흐 브랜드 고유의 질감을 높인 디자인으로 되어 있다. 전면에는 마이바흐를 상징하는 루버 그릴을 채용하였으며 롬 창 트림과 사이드 실 패널의 크롬 인서트을 장착,
22인치 휠 (23인치 옵션 설정), D 필러의 마이바흐 엠블럼 통해 최고급 브랜드의 매력을 강조했다. 보디 색상은 8가지의 조합으로 제공되는 2톤 도장이 채용되어 SUV이면서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라인업 리무진에도 통하는 질감이 만들어지고 있다.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GLS 클래스를 기반 모델과 비교.
메르세데스 벤츠 GLS 클래스 이미지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신형 GLS 클래스를 베이스가 되는 메르세데스 벤츠 GLS 클래스와 비교하면 크게 디자인 콘셉트가 변경되는 것을 알 수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 GLS 클래스는 오프로드 주행도 소화하는 터프함과 선진성이 만들어졌지만, 마이바흐 GLS 클래스에서는 더 안정감이 있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여겨지고 있다.
벤츠 마이바흐 GLS 클래스의 보디 크기 비교
전장 × 전폭 × 전고 : 5,205 × 2,030 × 1,838mm
휠베이스 : 3,135mm
차량 중량 : 2,780kg
※ 참고
메르세데스 벤츠 GLS 클래스
전장 × 전폭 × 전고 : 5,207 × 1,956 × 1,850mm
휠베이스 : 3,135mm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신형 GLS의 보디 크기는 기반이 되는 메르세데스 벤츠 GLS 클래스에서 휠베이스가 유지되고 기본 설계는 공유되고 있다. 플랫폼은 메르세데스 최신 'MHA' (모듈러 하이 아키텍처)가 채용되어 높은 강성과 효율적인 실내 공간의 확보가 가능해지고 있다.
마이바흐 신형 GLS 클래스의 인테리어
표준 장비에는 탁 트인 선루프, 7인치 태블릿, 추가 통풍구가 있는 별도의 에어컨 시스템, 무선 충전 스테이션, 가열 및 냉각 컵 홀더 및 후면 좌석 공간을 수하물 구역과 분리하는 목재 소포 선반이 포함된다.
9개의 USB 포트 115V 가정용 전원 콘센트 Apple CarPlay, Android Auto, 64색 주변 조명 시스템 및 Burnmester 사운드 시스템과 같은 일반적인 GLS 기능에 이 제품을 추가하면, 최고급 SUV의 진가를 맛볼 수 있다.
다른 멋진 기능에는 전용 "Maybach" 드라이브 모드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승객이 여행할 때 가장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뒷문이 열리면 자동차가 스스로 내리고 조명된 발판을 확장하여 쉽게 들어오고 나갈 수 있다.
기본 모델은 3열 시트 7인승 레이아웃이 채용되고 있었지만, 마이바흐 GLS 클래스는 뒷좌석을 2인용으로 한 2열 시트 4인승 시트 레이아웃을 변경했다. (5인승은 옵션 설정) 이는 뒷좌석 다리 공간은 1,103mm까지 확대된 뒷좌석의 탑승자는 넓은 공간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벤츠 마이바흐 신형 GLS 클래스의 파워 트레인 및 스펙
V형 8기통 4L 가솔린 트윈 터보 + "EQ Boost"
출력 : 558ps / 74.4kgm
출력 (모터) : 22ps / 25.5kgm
변속기 : 9단 AT
0~100km / h 가속 : 4.9초
최고 속도 : 250km / h
구동 방식 : 4WD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신형 GLS 클래스의 파워 트레인은 전용 개발된 V형 8기통 4L 트윈 터보 엔진이 탑재되었다.
V형 8기통 엔진은 6,000~6,500rpm에서 최고 출력 558ps, 2,500~5,000rpm의 다양한 영역에서 74.4kgm의 큰 토크를 발휘한다. 이 엔진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EQ Boost"와 결합 저속 영역에서 22ps / 25.5kgm의 출력을 가진 모터 어시스트가 된다.
이에 따라 마이바흐 GLS 클래스는 2,780kg 차량 무게를 가지면서 0~100km / h 가속을 4.9초 만에 달성하는 순발력을 획득했다. 구동 시스템은 메르세데스의 4WD "4MATIC"의 최신 버전으로 된 서스펜션은 마이바흐 GLS 클래스 전용으로 튜닝된 최고의 승차감을 제공하는 48V"E-Active Body Control 액티브 서스펜션"이 채용되고 있다.
마이바흐 신형 GLS 클래스의 연비
11.7L / 100km (약 8.5km / L)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신형 GLS 클래스의 연비는 약 8.5km / L 되어있다. 이 연비는 세단의 '마이바흐 S 클래스 4WD 모델 일본 연비 8.4km / L에서 개선되었고, 환경 성능도 중시되고 있다.
참고 :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신형 S 클래스의 연비
V 형 8기통 4L 트윈 터보
FR : 9.1km / L
4WD 4MATIC : 8.4km / L
벤츠 마이바흐 신형 GLS 클래스의 안전 장비
활성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 트로닉.
원격 주차 보조.
PRE-SAFE.
임펄스 사이드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보행자 / 튀어 감지 기능 포함)
PRE-SAFE 사운드.
액티브 레인 체인징 어시스트.
액티브 레인 키핑 어시스트.
트래픽 사인 어시스트.
활성 블라인드 스팟 어시스트.
긴급 회피 보조 시스템.
정체 시 긴급 브레이크 기능.
마이바흐 신형 GLS 클래스의 가격
Mercedes-Maybach GLS 600·4MATIC : 약 2,500만 엔 (예상치)
※ 참고
마이바흐 S 클래스 : 23,980,000엔 ~
마이바흐 풀만 : 88,000,000엔 ~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신형 GLS 클래스의 가격은 약 2500 만원 정도로 예상되고 있다. 이 가격은 세단 마이바흐 S 클래스보다 비싼지만 브랜드에서 가장 큰 실내 공간을 가진 리무진 모델 마이바흐 풀만 보다 훨씬 낮은 가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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