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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신차 & 콘셉트 카

2020 렉서스 신형 RC 300h RC350 F 스포츠 일본 판매 시작

렉서스 스포츠 쿠페 RC 300h RC350 F 스포츠의 개량 일본 발매를 10월 31일부터 판매 시작을 발표했다.

렉서스 RC는 브랜드의 고급 스포츠 쿠페로 라인업 된 고성능 모델 RC F도 준비되는 등 매력 있는 주행이 인기를 끌고 있다.

 향상된 렉서스 신형 RC는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채용하여 편리성이 향상.

 

렉서스 신형 RC 변경 사항
멀티미디어 시스템인 SmartDeviceLink, Apple CarPlay나 Android Auto에 대응
스마트 폰을 10.3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에 연계하여 화면 조작이나 음성으로 조작이 가능

 2019년 5월 개량의 변경 사항
RC F" 새로운 세대의 디자인을 채용.
V 형 8기통 5L 엔진의 출력을 4ps / 0.6kgm 업하고 응답을 향상.
새로운 디자인의 미쉐린 제 타이어와  경량 인테크 혼합 분석기 등으로 20kg 경량화 언더 스티어를 감소.
발진시의 타이어 공회전을 방지 런칭 컨트롤을 채용
카본제 고정 윙이나 파츠를 장비하는 하이 퍼포먼스 모델 "RC F 퍼포먼스 패키지" 설정.
전용 카본 외장에 의해 70kg 경량화

2018년 10월 마이너 체인지의 변경 사항
플래그쉽 모델 "LC"에서 오는 새로운 세대의 외관 디자인을 채용
공기 역학적 성능에 집착하고  조종 안정성을 크게 향상
19인치 휠 장착 차량 그립 성능을 높인 타이어를 신규 채용하여 뛰어난 조향 응답성을 실현
서스펜션 스트로크 속도가 매우 낮은 상태에서 충분한 제동력을 발휘하는 개량형 충격 흡수와 더 높은 강성의 부시를 채용.
2L 터보 엔진 액셀 조작에 대한 응답을 향상하고 보다 직접적인 가속 필링을 제공
바디 컬러에 새로운 설정 색상 네이플스 옐로우 콘트라스트 레이어링과 스파크링 유성 금속을 포함 총 11 색상을 설정
히터 컨트롤 패널과 오디오 패널을 질감 높은 헤어라인 조로 변경하고 대형화한 두 - 패드 양쪽에서 끼워 넣는  구성으로 함으로써 상질의 공간을 실현
인테리어 색상에 LC를 계승한 오커 외에도 블랙의 표피에 차분한 옐로우를 엑센트로 조합한 신규 설정 색 블랙&엑센트 머스터드 옐로 등의 F SPORT 전용 색을 포함한 전 7색을 설정

 

렉서스 신형 RC의 외부 디자인

 

 

디자인은 2017년에 새로운 플래그쉽 쿠페로 추가된 "LC"와 공통성이 느껴지는 것으로 되어 헤드램프 아래로 연장 범퍼 코너 조형과 상하로 개구부 비율을 서서히 변화시킨 메쉬 패턴의 스핀들 그릴 등 특징적인 디자인을 채용.

 또한 초소형 3연속 LED 헤드램프를 세로 방향으로 배치하고, L 자형의 LED 클리어런스 램프와 함께 신형 RC 자체의 암팡지고 우아한 표정이 만들었다.

 

리어 범퍼 코너에 에어 덕트를 설치하고 운전 안정성을 향상하는 것과 동시에 타이어 휠을 강조하는 조형으로 주행 성능의 높이를 표현.

또한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L 자형이 더 돋보이게 디자인하여 LEXUS 쿠페의 기호성이 강조되었다.
 

렉서스 신형 RC F 스포츠

 

 

 

RC F SPORT는 브랜드 통일의 새로운 F 메쉬 패턴을 비롯한 전용 외장 아이템 외에도 LS · LC의 디자인을 계승한 강력한 디자인의 전용 19인치 알루미늄 휠을 채용.

 

보디 색상은 스포티 함을 강조하는 새로운 설정 색상 네이플스 옐로우 콘트라스트 레이어링과 스파클링 유성 금속을 포함 총 11 색상이 설정되어 있다.

 

렉서스 신형 RC를 전 모델과 비교

렉서스 신형 RC를 전 모델과 비교하면 더 속도감 있는 디자인으로 변화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전 모델은 브랜드의 고급 모델과의 공통성이 중시되고 있었지만, 신형 RC는 쿠페 모델 고유의 디자인이 매력.

 

 

고성능 렉서스 신형 RC F 마이너 체인지

렉서스 RC는 향상된 고성능 모델 "RC F"가 설정되어 있다.
신형 RC F는 탑재하는 V 형 8기통 5L 엔진의 출력을 4ps / 0.6kgm 업.

8 단 AT의 세팅을 재검토해 지금까지보다 낮은 파이널 기어를 채용하는 것으로 대응 능력이 향상되었다.

또한 엔진 토크를 제어하고 발진시의 타이어 공회전을 방지 런칭 컨트롤을 채용.

미쉐린과 공동 개발한 새로운 디자인의 파일럿 스포츠 4S 타이어를 장착하여 언더 스티어를 줄이고 내구성을 향상.

새로운 설계한 흡기 매니폴드와 에어컨 압축기로 인해 20kg 프런트의 무게도 경량화되었다.

전면에는 새로운 디자인의 스핀들 그릴과 LED 전조등이 채택되었으며, 전조등 내부에는 데이터임 라이트가 장착되었다.
또한, 앞뒤 휠하우스에 덕트를 마련함으로써 휠하우스 내에 쌓인 공기의 압력을 저감.
최적의 코너링 자세와 조향 응답성 향상에 기여하는 등 레이스로 쌓인 공기 역학적 장치와 모양이 최대한 스타일링에 포함되었다.

 

리어에도 디자인을 검토한 LED 테일 램프를 채택함으로써 스타일이 업

 

 

 

렉서스 신형 RC 보디 크기
전장 × 전폭 × 전고
RC : 4700 × 1840 × 1,395mm
RC F : 4710 × 1845 × 1,390mm
휠베이스 : 2,730mm
차 중
RC : 1,690kg
RC F : 1,770kg ( "Performance package": 1,720kg)
※ 참고
렉서스 GS
전장 × 전폭 × 전고 : 4880 × 1840 × 1,455mm
휠베이스 : 2,850mm
렉서스 신형 RC 보디 크기는 주행 성능을 중시한 스포츠 쿠페로 최적화되어 있다.

동격의 세단으로 라인업되어있는 렉서스 GS에서 길이 -180mm, 높이 -60mm로 된 휠베이스도 120mm 단축하여 빠른 핸들링 성능을 추구하고 있다.

 

렉서스 신형 RC 인테리어 

 

 

 

 

 

렉서스 신형 RC 파워 트레인과 스펙
[RC300]
엔진 : 직렬 4기통 2L 휘발유 터보
출력 : 245ps /35.7kgm
[RC300h]
파워 트레인 : 직렬 4기통 2.5L 휘발유 + 전기 모터
엔진 출력 : 178ps / 22.5kgm
모터 출력 : 143ps / 30.6kgm
[RC350]
엔진 : V 형 6기통 3.5L 휘발유
출력 : 318ps / 38.7kgm
[RC F]
엔진 : V 형 8기통 5L 휘발유
· 출력 : 481ps / 54.6kgm
변속기 : 8단 AT or CVT (하이브리드)
구동 방식 : FR
렉서스 신형 RC는 2L 터보 엔진 외에 3.5L 자연 흡기 2.5L 하이브리드와 다양한 파워 트레인이 준비되어 있으며 2L 터보 엔진 2018년 마이너 체인지시에 향상된 액셀 조작에 대한 응답을 향상하고보다 직접적인 가속 느낌으로 주행을 즐길 수 있게 마무리되어 있다.

 

렉서스 신형 RC 연비
RC300 (2L 터보) : 12.2km / L
RC 300h (2.5L 하이브리드) : 23.2km / L
RC350 (3.5L 자연 흡기) : 10.2km / L
RC F (5L 자연 흡기) : 8.5km / L
렉서스 신형 RC의 연비는 2.5L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하는 RC 300h에서 23.2km / L
2L 터보 차량에서도 12.2km / L로 된 프리미엄 쿠페는 최고 수준의 연비로 마무리되어 있다.

 

렉서스 신형 RC 일본 판매 가격
RC350 "version L": 6,973,000엔
RC350 "F SPORT": 7,217,000엔
RC350 : 6,494,000엔
RC 300h "version L": 6,606,000엔
RC 300h "F SPORT": 6,657,000엔
RC 300h : 6,127,000엔
RC300 "version L": 6,158,000엔
RC300 "F SPORT": 6,209,000엔
RC300 : 5,679,000엔
▼ 렉서스 신형 RC F의 가격

RC F "Performance package": 14,300,000엔
RC F "Carbon Exterior package": 11,200,000엔
RC F : 10,400,000엔
렉서스 신형 RC의 가격은 567만 9000엔부터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