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신형 "S6" "S7" 450마력의 가솔린 사양을 발표 로스앤젤레스 모터쇼 2019
아우디는 11월 18일 미국에서 11월 20일 개막하는 로스앤젤레스 모터쇼 2019에서 신형 S6 세단 (Audi S6 Sedan)과 신형 S7 스포츠 백 (Audi S7 Sportback) 휘발유 사양을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두 차는 신형 A6 세단 신형 A7 스포츠 백을 기반 고성능 모델이다.
이미 발표된 신형 S6 세단과 신형 S7 스포츠 백 유럽 사양 차에 디젤 엔진을 탑재한다. 그러나 미국과 아시아 중동 등의 해외 규격 차량은 휘발유 엔진을 탑재한다.
엔진은 직분사 2.9 리터 V형 6기통 휘발유 TFSI 트윈 터보이다. 이 엔진은 신형 RS5와 개량 신형 RS4 아반트에 탑재되는 것으로 최대 출력 450hp 최대 토크 61.2kgm를 발생한다. 최대 토크는 1,900 ~ 5,000rpm이다. 2개의 터보차저는 실린더 뱅크 사이에 배치 가져온 공기를 각각의 터보차저를 경유해 연소실로 보내는 데 있어서 듀얼 브런치 시스템을 사용했다.
이것에 의해, 매우 샤프한 리스폰스를 얻고 있다고 한다. 또한, B 사이클의 연소방식에 더해 직분사 시스템의 인젝터를 중앙에 설치한다. 압축공정이 단축된 것으로 수치상의 압축비를 더욱 높게 설정하는 것이 가능해져 있으며, 그것을 압축공정에 대해 상대적으로 긴 팽창행정을 조합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인 연소와 높은 엔진 효율을 얻는 데 성공하고 있다고 한다.
변속기는 8단 티 프로 토닉 스포티한 튜닝에 의해 시프트 타이밍을 최적화했다. 구동 방식은 4WD의 콰트로이다. 구동력이 앞뒤 차축에 비대칭 40:60에 분배되고 트랙션과 주행 안정성을 최적화하면서 역동적인 핸들링 성능을 추구했다. 동력 성능은 신형 S6 세단 미국 사양의 경우 0 ~ 96km / h 가속 4.4초와 발표되고 있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채용했다.
48V 전원 시스템 BAS (벨트 구동 식 발전기 스타터) 축전 용량 10Ah 리튬 이온 배터리를 조합 주행 중에 최대 40초 엔진을 정지시키고 타성 주행에서 연비를 벌 수 있다. 엔진 스타트 / 스톱 기능도 22km / h 이상의 다양한 주행 조건에서 작동한다. 감속 시에는 BAS가 최대 8kW의 에너지를 회생한다. 서스펜션과 브레이크 등 하체가 강화되고. 드라이버는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를 통해 스포츠 디퍼런셜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외장은 아우디의 S 모델답게 스포티한 연출이 베풀어진다. 외부에서는 프런트 그릴 프런트 블레이드 사이드 공기 흡입구 사이드미러 리어 디퓨저에 다크 크롬이나 알루미늄으로 장식된다. 20인치 알루미늄 휠이 스포티 함을 강조한다. 21인치는 옵션이다. 타이어 사이즈는 255 / 40R20을 장착한다.
인테리어는 블랙칼라를 기조로 S 로고의 엠 보스 가공이 이루어진 스포츠 시트 등을 장비했다. 시트는 레더와 알칸타라의 조합으로 풀 레저의 바르코나도 선택할 수 있다. 인테리어를 사용자 지정으로 하기 위해 다양한 레더 패키지를 준비했다.
풋레스트와 페달 캡은 스테인리스제이고 문을 열면 S의 로고가 들어간 알루미늄제 실플레이트가 탑승자를 맞이한다. 디지털 운전석 아우디 가상 운전석의 최신 버전을 표준 장비 S 모델 전용 그래픽 레이아웃을 채용하고 12.3인치의 디스플레이와 아우디의 MMI 내비게이션을 장착하고 있다.
참고 현행 모델 가격
2018~2020 Audi A7 Sportback Models
TRIMENGINETRANSMISSIONDRIVETRAINPRICE (MSRP)
3.0T Premium |
3.0-liter Turbo V6 Gas |
7-Speed Automatic |
All-Wheel Drive |
$69,000 |
3.0T Prestige |
3.0-liter Turbo V6 Gas |
7-Speed Automatic |
All-Wheel Drive |
$69,000 |
3.0T Premium Plus |
3.0-liter Turbo V6 Gas |
7-Speed Automatic |
All-Wheel Drive |
$69,0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