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신형 A1 스포츠 25일 일본 발매 가격과 연비
아우디 브랜드의 엔트리 모델인 A1이 일본 발매를 발표했다.
아우디 A1은 브랜드에서 가장 작은 모델로 판매되어 그 처리의 용이성과 경쾌한 주행이 인기를 끌고 있는 소형 차이다.
풀 모델 체인지 모델은 2018년 6월 풀 모델 체인지를 발표하고 먼저 전면 개량을 받는 폭스바겐 폴로와 기초를 공유함으로써 여유 있는 차체 크기를 획득하고 있다.
아우디 신형 A1의 엔진과 사양
직렬 4기통 1.5L 휘발유 터보 【일본 도입]
최고 출력 : 150ps / 25.5 kgm
직렬 3기통 1L 휘발유 터보 [2020년 2분기 일본 도입]
최고 출력 : 95ps
직렬 4기통 2L 휘발유 터보
최고 출력 : 200ps
[S1] [2019년 후반 추가 예정]
직렬 4기통 2L 휘발유 터보
최고 출력 : 253ps
변속기 : 7단 듀얼 클러치 or 6단 MT
구동 방식 : FF or 4WD Quattro
아우디 신형 A1의 파워 트레인은 1L에서 2L의 최신 파워 트레인이 설정되어 있다.
1.5L 엔진은 지금까지 장착된 1.4L 엔진으로 대체되었으며, 배기량을 줄이는 "다운사이징"에서 100cc 배기량을 더하고 적정화하는 라이트사이징으로 설계 개념을 변경 높은 주행과 환경 성능을 양립한다. 2L 터보 모델은 200ps 되며, 6단 수동 변속기 또는 단시간에 변속 가능한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선택하고 주행을 즐길 수 있게 되어 있다.
저 면에는 일반 스포츠 서스펜션 외에도 어댑티브 충격 흡수 사양도 준비되어 있으며, 전 312mm와 후면 272mm 대용량 브레이크를 탑재한 퍼포먼스 패키지도 구성되어 있다. 또한 전 모델에 설정된 하이 스펙 S1의 설정도 예정되어 253ps의 파워와 4WD 시스템 콰트로에 의해 주행 성능을 향상.
아우디 신형 A1의 이미지
아우디 신형 A1의 외장은 세대교체된 다른 모델에도 채용된 새로운 디자인 콘셉으로 마무리되어 있다. 앞면은 대형 싱글 프레임 그릴로 박진감 있는 표정으로 엔진 후드 사이에는 아우디가 과거에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 그룹 B의 동형화를 획득하기 위해 판매한 스포츠 콰트로에서 영감을 얻은 3개의 슬릿이 채택되었다.
휠은 15인치에서 18인치가 준비되어 선택적으로 LED 헤드라이트와 S 라인의 외부 (대형 공기 흡입구 대형 리어 스포일러 전용 사이드 스커트)가 설정. 보디 타입에서 3도어가 폐지되고 판매의 중심이 된 5 도어만 사용.
크로스 오버 아우디 신형 A1 시티 카버의 전용 장비
아우디 신형 A1 시티 카버 이미지
시티 커버'는 아우디의 새로운 크로스 오버 라인이 지금까지 상위 모델에 포함되어 있던 올로드와 달리 구동 방식에 4WD가 설정되지 않는 모델이다.
신형 A1 시티 커버는 차고를 기본 모델에서 40mm를 높여 주파 성능을 향상. 스테인리스 스틸 언더 보디 프로텍션과 휠 아치 플라스틱 클래딩, 루프 스포일러 등으로 크로스 오버로서의 매력을 업. 루프 컬러에는 블랙과 그레이가 설정되어 2톤 차체 색상을 즐길 수 있게 되어 있다.
아우디 신형 A1의 몸 크기
A1 스포츠 백
전장 × 전폭 × 전고 : 4040 × 1740 × 1,435mm
A1 시티 커버
전장 × 전폭 × 전고 : 4040 × 1740 × 1,450mm
참고
아우디 A1 (3도어)
전장 × 전폭 × 전고 : 3985 × 1740 × 1,425mm
아우디 A1 스포츠 백 (5 도어 / 전 모델)
전장 × 전폭 × 전고 : 3985 × 1745 × 1,440mm
아우디 신형 A1의 차체 크기는 이전 모델에서 길이 + 55mm 연장되어 실내의 쾌적성을 향상하고 있다.
아우디 신형 A1의 인테리어
아우디 신형 A1의 인테리어는 상위 모델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상 운전석의 최신 버전 등이 채택.
디지털 미터는 10.25 인치로 되어 다기능 스티어링 휠과 옆으로 길게 특징적인 조수석 에어 벤트 등과 함께 디자인되어 있다. 장비는 10.1인치 터치스크린 외에도 USB 충전 포트가 채택되어 Apple CarPlay와 Android Auto를 이용할 수 있는 아우디 스마트 폰 인터페이스와 무선 차징을 옵션 설정.
또한 11개의 스피커가 음질을 향상 뱅 앤드 올룹슨 3D 서라운드 시스템도 A1에서 처음 옵션 설정되어 있다. 실내 공간은 확대된 뒷좌석의 발밑에 여유를 가지는 것 외에 트렁크 용량은 보통 시 65L 업 한 335L, 뒷좌석을 접을 최대 1,090L까지 커지고 있다.
아우디 신형 A1의 연비 (유럽 값)
1.5L 터보 엔진 : 22.0km / L
아우디 신형 A1의 연비는 몸 크기가 확대함으로써 유럽 값에서 약간 저하하고 있다.
현행 모델은 3도어와 5 도어 모델의 자체 크기가 비슷했기 때문에 모두 22.9km / L로 되어있다.
신형 A1은 주행 성능과 쾌적성을 중시 22.0km / L.
아우디 신형 A1의 가격
35 TFSI 고급 : 365만엔
35 TFSI S 라인 : 391만엔
[도입 기념 차]
A1 스포츠 백 1st edition : 443만 엔
아우디 신형 A1의 가격은 3도어 모델의 폐지와 고급화로 시작 가격이 높아지고 있다. 이전 모델의 일본 가격은 3도어 249만 엔에서 5 도어가 269만 엔에서 설정되어있다.
아우디 신형 A1에서는 1.5L 모델 35 TFSI이 365만 엔으로부터 되어 향후 1L 모델의 도입이 예정되어 있다. 크로스 오버 모델의 A1 시티 커버는 기본 모델에서 30만엔 정도의 업이 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아우디 신형 A1의 발매일
풀 모델 체인지 된 아우디 신형 A1의 발매일은 일본에서 2019년 11월 25일에 설정되었다. 판매는 1.5L 모델이 선행하고 1L 엔진을 탑재한 A1 스포츠 백 25 TFSI의 일본 도입은 2020년 2분기가 예정. 크로스 오버 모델의 신형 A1 시티 커버는 유럽에서 2019년 가을에 발매된 일본 도입은 2020년 중반이 될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