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신형 8시리즈 M8 / 컨버터블 그란쿠페 일본 판매 가격 스펙
BMW는 브랜드의 최상급 스포츠 세단인 8시리즈 그란 쿠페의 일본 발매를 발표했다.
BMW8 시리즈는 이전 주력으로 판매된 모델을 부활하고 2018년 11월에 쿠페를 2019년 2월에 카브리올레를 일본에서 발매.
추가 설정이 발표된 신형 8시리즈 그란 쿠페는 새로운 파워 트레인이 설정되는 등 브랜드의 4도어 플래그쉽 스포츠로 마무리되어 있다.
BMW 신형 8시리즈 변경 사항
4도어 쿠페 모델 8시리즈 그란 쿠페를 설정.
직렬 6기통 3L 휘발유 터보 엔진을 새롭게 탑재하고 8시리즈 최초의 후륜 구동 모델을 설정.
파워 트레인은 고출력의 V 형 8기통 4.4L 휘발유 터보 직렬 6기통 3L 디젤 터보 라인업
구동 방식에 4WD 시스템 'xDrive를 채용
적응형 서스펜션과 액티브롤바 시스템을 통해 주행 성능을 향상
고성능 모델 M8과 M8 컴페티션을 설정
BMW8 시리즈는 1990년대에 판매된 BMW의 플래그십 쿠페에서 1999년 생산 종료 이후에는 제품군에서 벗어나고 있었지만, 오랜만에 부활이 결정한 모델이다. 지금까지 BMW는 플래그십 세단 '7시리즈'의 하위 시리즈로 세단의 5시리즈 쿠페와 컨버터블의 6시리즈가 판매되고 있었다.
이 시리즈 구성이 BMW의 라인 업 조정으로 변경되어 지금까지 6시리즈가 담당했던 최상급 스포츠 모델이 새로 7시리즈와 기초를 공유하는 8시리즈가 된다. 신형 8시리즈는 지금까지 이상으로 BMW의 럭셔리와 스포티함을 표현하는 자유도를 갖고, 쿠페와 컨버터블 그란 쿠페 (4도어 쿠페)를 담당하는 모델로 만들어지고 있다.
BMW 신형 8시리즈의 외부 디자인
신형 8시리즈의 외관은 플래그십 럭셔리 스포츠로 유려한 바디 라인으로 마무리되어 있다.
전면에는 대형 키도니 그릴을 채용하면서도 헤드라이트와 함께 높이를 억제함으로써 긴장된 느낌으로 되어 있다.
헤드라이트는 LED가 표준이 선택적으로 레이저 식도 준비되어 있다.
리어 램프나 휠 등의 파츠는 존재감을 가지면서도 지나치게 주장하지 않고 고급 스럽게 마무리. 소유자는 카본제 인테이크나 미러캡, 리어스포일러, 디퓨저 등을 장비하는 카본 패키지도 선택할 수 있다.
BMW 신형 8시리즈 6 시리즈와 비교
BMW6 시리즈 쿠페 이미지
BMW 신형 8시리즈를 지금까지 플래그쉽 쿠페를 담당해온 6 시리즈와 비교하면 더욱더 느긋한 몸매로 되어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신형 8시리즈 6시리즈보다 낮은 지붕을 통해 스포츠 스타일로 돋보이고 있다.
BMW 신형 8시리즈 컨버터블도 설정
BMW 신형 8시리즈 컨버터블은 파워 트레인에 쿠페와 같은 고성능 엔진을 탑재.
루프의 개폐는 약 50km / h까지의 속도로 15초에 완료. 오픈 시의 쾌적성을 높이기 위해 앞 좌석 뒤에 윈드 디플렉터가 장착되어 있으며, 옵션으로 시트 넥워머도 선택할 수 있다.
플래그쉽 모델의 여유있는 보디 사이즈를 살려, 트렁크 공간도 넉넉하게 취해지고 있다.
BMW 신형 8시리즈 그란 쿠페 이미지
화물칸 용량은 440L 되어 뒷좌석을 3분할 가도 식으로 하여 사용성을 높일 수 있다. 파워 트레인은 지금까지의 쿠페와 컨버터블에 채용된 V 형 8기통 4.4L 트윈 터보 직렬 6기통 3L 디젤 터보 플러스 8시리즈 최초의 직렬 6기통 3L 휘발유 터보와 후륜 구동 모델 설정된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는 스포츠 세단으로.
BMW 신형 8시리즈의 보디 크기
전장 × 전폭 × 전고
· 8시리즈 쿠페 : 4855 × 1900 × 1,340mm
※ 컨버터블은 전고 1,345mm
· 8시리즈 그란 쿠페 : 5085 × 1930 × 1,400mm
· M8 : 4867 × 1907 × 1,362mm
휠베이스
쿠페 / 카브리올레 : 2,820mm
그란 쿠페 : 3,025mm
차 중량
쿠페 : 1,990kg
컨버터블 : 2,120kg
참고
· 6시리즈 쿠페
전장 × 전폭 × 전고 : 4895 × 1895 × 1,370mm
휠베이스 : 2,855mm
· 7시리즈 세단
전장 × 전폭 × 전고 : 5110 × 1900 × 1,480mm
휠베이스 : 3,070mm
BMW 신형 8시리즈의 차체 크기는 길이 6시리즈 쿠페에서 40mm 단축 전고는 30mm 다운한 스포츠 스타일.
기초를 공유하는 7 시리즈와 비교하면 길이는 255mm 단축되고, 전체 높이도 140mm 낮게 설계되어 있다. 4 도어 모델인 8 시리즈 그란 쿠페는 쿠페에서 길이가 230mm 연장되고, 아울러 휠베이스도 변경되어 있다.
차량 중량은 몸의 내부 구조 부재에 카본 소재, 보디 패널에 알루미늄제 등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경량화가 실현되고 있다.
BMW 신형 8시리즈의 인테리어
BMW 신형 8시리즈의 인테리어는 최신 시스템과 최상급 소재를 사용하는 것으로 스포츠 성능과 럭셔리를 융합한 마무리되어 있다. 실내는 탄소 섬유와 최고급 가죽 의한 스포츠 시트가 채용되고 스포티와 높은 질감이 양립
10.3인치 디지털 미터를 장비하고 바로 옆에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을 배치했다. 소프트웨어는 BMW에서 처음으로 Wi-Fi 네트워크에서 업데이트 원격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에 대응.
또한 스마트 폰 'NFC' 통신으로 차량의 잠금 및 해제 엔진의 시동을 걸 수 있다. "BMW 디지털 키를 최대 5명과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옵션으로 무선 충전 시스템, Bowers & Wilkins 다이아몬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스테인리스 장식 크리스털 시프트 노브 등도 준비되어 실내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BMW 신형 8시리즈는 초대에 화물칸이 작아? 판매가 부진했던 반성에서 트렁크 공간이 극대화된 롱 드라이브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되어 있다.
BMW 신형 8시리즈의 고성능! BMW M8 발표
BMW 신형 M8 그란 쿠페 이미지
BMW 신형 M8 컨버터블 이미지
BMW 신형 M8 쿠페 이미지
BMW M8은 BMW M이 제작한 최상급 스포츠 모델이 기본 모델인 M8 외에 새로운 성능을 가진 M8 컨버터블을 설정.
보디는 기본 모델과 마찬가지로 쿠페 컨버터블 그란 쿠페가 라인업되어 있다. 엔진은 V 형 8기통 4.4L 엔진이 탑재되어 M8에서 600ps, M8 컨버터블에서 625ps 출력. 구동 시스템은 트랙션 성능을 높인 4WD 되지만 먼저 M5에 탑재된 최신 시스템이 뒷바퀴 구동으로 드리프트 등 기계 조작도 즐길 수 있게 되어 있다.
또한, 주행 시스템은 M 모드 버튼이 추가되어, 엔진 서스펜션 스티어링, 브레이크, M xDrive 등 제어의 변경에 대응할 수 있다. 탑재되는 브레이크 시스템은 신형 BMW M8에서 처음으로 채용되는 브레이크 제어 기술을 적용 브레이크 작동, 브레이크 부스터, 브레이크 제어 기능을 콤팩트 한 모듈에 집약.
브레이크 시스템은 중량을 약 2kg 줄이고 진공 프리 브레이크 부스터를 채용하고 전체의 효율을 높이고 브레이크 압력을 전기 액튜에이터에 의해서 제어함으로써, 구동 안정성 제어 시스템에서 매우 빠르고 더 정확한 개입 가능하게 되어 있다. 이 브레이크 시스템은 표준의 M 컴파운드 브레이크 외에 옵션으로 M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가 조합되어 있다.
BMW 신형 8시리즈의 파워 트레인과 스펙
[M 850i]
V 형 8기통 4.4L 휘발유 터보
출력 : 530ps / 76.5kgm
0~100km / h 가속 : 3.7 초
최고 속도 : 250km / h (속도 제한)
[840i] [새로운 설정]
직렬 6기통 3L 휘발유 터보
출력 : 340ps / 51.0kgm
[840d]
직렬 6기통 3L 디젤 터보
출력 : 319ps / 69.3kgm
0~100km / h 가속 : 4.9 초
최고 속도 : 250km / h (속도 제한)
[M8]
엔진 : V 형 8기통 4.4L 휘발유 트윈 터보
출력 : 600ps / 76.5kgm
[M8 공모전]
엔진 : V 형 8기통 4.4L 휘발유 트윈 터보
출력 : 625ps / 76.5kgm
변속기 : 8단 AT
구동 : 4WD 'xDrive or FR [새로운 설정 (840i)]
BMW 신형 8시리즈는 3L에서 4.4L 터보 엔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3L 휘발유 엔진은 엔트리 모델이되어 후륜 구동을 채용.
디젤 엔진은 3L에서 319ps의 파워와 69.3kgm도되는 토크를 발휘.
M 스포츠 모델인 4.4L 휘발유는 530ps / 76.5kgm과 디젤 엔진을 능가하는 큰 토크와 고회전까지 느긋하고 출력 특성에 따라 100km / h까지 3.7 초에 도달 할 수 있도록 마무리.
고성능 모델의 M8은 출력을 기본 모델에서 600ps 상위 M8 경쟁에서 625ps로, 0~100km / h 가속 성능은 M8 3.3 초, M8 경쟁에서 3.2 초까지 단축.
모든 모델에서 변속기는 최신 8단 AT로 되어 엔진 출력을 살릴 수 있도록 되어 있다.
BMW 신형 8시리즈의 연비
BMW 신형 8시리즈의 연비
V 형 8기통 4.4L 휘발유 터보 : 9.9km / L
직렬 6기통 3L 휘발유 터보 : 13.9km / L (유럽 검사치)
BMW 신형 8시리즈의 연비는 일본에 도입된 4.4L 휘발유 엔진에서 9.9km / L로 되어 있다.
새로운 설정된 3L 휘발유 엔진은 그란 쿠페 유럽 값 13.9km / L로 되어 환경 성능이 뛰어난 파워 트레인이 있다.
BMW 신형 8시리즈의 안전 장비
BMW 신형 8시리즈는 고성능 3 렌즈 카메라, 고성능 프로세서, 레이더에 의해보다 정밀도와 정확성이 향상된 첨단 운전 지원 시스템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다. 기능에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변경 경고 시스템 및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스티어링 & 레인 컨트롤 어시스트 사이드 충돌 보호 및 충돌 회피 피해 경감 브레이크 (사고 방지 스티어링 포함), 크로스 트래픽 워닝이 채용되어 안전성이 향상되었다.
BMW 신형 8시리즈의 가격
쿠페
840d xDrive : 1260만엔
840d xDrive M Sport : 1386만엔
M850i xDrive 쿠페 : 1746만엔
M8 : 2230만엔
M8 Competition : 2433만엔
▽ 컨버터블
840d xDrive 컨버터블 : 1359만엔
840d xDrive M Sport 컨버터블 : 1470만엔
M850i xDrive 컨버터블 : 1873만엔
M8 컨버터블 : 2338만엔
M8 컨버터블 Competition : 2541만엔
▽ 그란 쿠페 [새로운 설정]
840i 그란 쿠페 : 1152만엔
840i 그란 쿠페 M 스포츠 : 1298만 엔
840d xDrive 그란 쿠페 : 1226만엔
840d xDrive 그란 쿠페 M 스포츠 : 1372만 엔
M850i xDrive 그란 쿠페 : 1715만엔
신형 BMW8 시리즈의 가격은 그란 쿠페에 후륜 구동 모델이 설정된 것으로 1152 만엔부터 시작.
쿠페와 카브리올레에 설정되는 840d xDrive 비교하면 그란 쿠페는 쿠페보다 -34만엔, 컨버터블보다 -133 만 엔이 되고 있다.
신형 BMW8 시리즈의 발매일
BMW 신형 8시리즈에 새로운 설정된 그란 쿠페는 2019년 10월 25일에 일본에서 발매되었다. 다른 모델은 쿠페가 2018년 11월 9일, 컨버터블이 2019년 2월 19일, M8의 쿠페와 컨버터블이 2019년 6월 25일에 일본에서 발매되고 있다.
BMW 신형 8시리즈의 라이벌은 메르세데스 AMG GT